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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와 아두이노로 만나는 게임 학교
BOOK 엔트리와 아두이노로 만나는 게임 학교

소장정보

예약, 청구기호, 등록번호, 낱권, 자료실, 매체구분, 대출상태, 반납예정일에 따른 소장정보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청구기호 등록번호 낱권 자료실 매체구분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005.1-101 AM0000303166 종합자료실 인쇄자료(책자형) 대출가능
(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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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이용안내

QRCODE

- 대출상태가 '관외대출중'인 책만 예약가능하며 2명까지 예약가능합니다.

- 도서대출 예약 및 대출 시 도서의 "소장기관"을 확인 하시고 도서대출을 받을 경우 소장기관에서만 도서를 대출 할 수 있습니다.
예) 늘푸름작은도서관 도서회원이 울주옹기종기도서관 도서를 대출받을 경우 울주옹기종기도서관에 방문하여 도서를 대출 받으셔야 합니다.

상호대차 이용안내

- 이용하는 도서관에 자료가 없을 시 울주선바위도서관,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울주도서관(교육청소속), 공립 작은도서관의 자료를 대출하여 집에서 가까운 도서관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예) 웅촌작은도서관 도서회원이 울주옹기종기도서관 도서를 대출받을 경우 웅촌작은도서관에서 상호대차신청 후 도서를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출상태가 “대출가능(비치)”인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초록

엔트리로 만들고 아두이노 조이스틱 실드로 즐기는 12가지 게임 코딩은 일상생활 곳곳에 여러 형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게임 또한 코딩으로 만들 수 있는 것 중 하나로, 게임 개발을 통해 코딩의 기초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사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며 코딩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엔트리로 게임을 만들고 나면 아두이노 조이스틱 실드로 다양한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아두이노 조이스틱 실드가 없어도 키보드를 이용해 게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코드는 단순한 블록의 나열이 아닌 함수로 구성하여 실제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게임의 전체 순서도와 오브젝트별 순서도를 통해 코딩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책에서는 메모리 버튼 게임, 그루터기 건너기 게임 등 초급 게임부터 몬스터 슈팅 게임, 해적선 맞추기 게임 등 고급 게임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12가지 게임을 다룹니다. 엔트리 기초부터 시작하여 자주 사용하는 패턴으로 게임의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게임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

울주통합도서관

울주선바위도서관 : (44924)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점촌3길 40     대표전화 : 052-211-5773     팩스 : 052-204-1219
울주옹기종기도서관 : (44973)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온양로 38-1     대표전화 : 052-239-7413     팩스 : 052-204-1239
울주천상도서관 : (44930)울산 울주군 범서읍 천상길60     대표전화 : 052-243-9096     팩스 : 052-243-9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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