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기호 | 등록번호 | 낱권 | 자료실 | 매체구분 | 대출상태 | 반납예정일 | 예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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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5.1-101 | AM0000303166 | 종합자료실 | 인쇄자료(책자형) | 대출가능 (비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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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출상태가 '관외대출중'인 책만 예약가능하며 2명까지 예약가능합니다.
- 도서대출 예약 및 대출 시 도서의 "소장기관"을 확인 하시고 도서대출을 받을 경우 소장기관에서만 도서를 대출 할 수 있습니다.
예) 늘푸름작은도서관 도서회원이 울주옹기종기도서관 도서를 대출받을 경우 울주옹기종기도서관에 방문하여 도서를 대출 받으셔야 합니다.
- 이용하는 도서관에 자료가 없을 시 울주선바위도서관,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울주도서관(교육청소속), 공립 작은도서관의 자료를 대출하여 집에서 가까운 도서관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예) 웅촌작은도서관 도서회원이 울주옹기종기도서관 도서를 대출받을 경우 웅촌작은도서관에서 상호대차신청 후 도서를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출상태가 “대출가능(비치)”인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엔트리로 만들고 아두이노 조이스틱 실드로 즐기는 12가지 게임 코딩은 일상생활 곳곳에 여러 형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게임 또한 코딩으로 만들 수 있는 것 중 하나로, 게임 개발을 통해 코딩의 기초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사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며 코딩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엔트리로 게임을 만들고 나면 아두이노 조이스틱 실드로 다양한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아두이노 조이스틱 실드가 없어도 키보드를 이용해 게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코드는 단순한 블록의 나열이 아닌 함수로 구성하여 실제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게임의 전체 순서도와 오브젝트별 순서도를 통해 코딩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책에서는 메모리 버튼 게임, 그루터기 건너기 게임 등 초급 게임부터 몬스터 슈팅 게임, 해적선 맞추기 게임 등 고급 게임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12가지 게임을 다룹니다. 엔트리 기초부터 시작하여 자주 사용하는 패턴으로 게임의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게임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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